본문 바로가기
건강

닭살 피부 제거

by 푸르름하늘 2024. 5. 4.
반응형

닭살 피부 제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닭살피부(모공각화증)

팔, 다리 등의 바깥쪽 부분에 모공을 따라 작은 돌기가 나타나면서 외관상 닭살 모양처럼 생기는 질환입니다. 유전성 질환이며 모낭에 박힌 각질 마개의 의해 때때로 모공 주위가 붉거나 갈색으로 보여 미관상 보기가 좋지 않습니다. 피부가 건조하거나 아토피성인 사람들에게 흔히 나타납니다.

 

 

2. 닭살피부 원인

  • 과도한 유분 및 각질 : 모공 주변에서 각질이 과도하게 쌓이고 유분이 많이 분비될 경우 각질과 기름성분이 서로 엉켜 모공을 막게 됩니다. 이것이 시간이 지나며 돌기형태로 변해 모공각화증이 생성됩니다.
  • 유전 : 모공각화증 유전적 요인도 작용합니다. 부모님 중 모공각화증을 가지고 있다면 자녀 또한 비슷한 증상이나 나타날 확률이 있습니다.
  • 건조한 피부 : 피부에 수분이 부족하게 될 경우 각질층이 두터워지고 많이 탈락하게 되며 모공각화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건조한 겨울에는 보습에 더욱 신경을 써 주는것이 좋습니다.

 

 

3.  닭살피부 없애는 방법

닭살피부를 완전히 없애는 것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실생황에서 조금만 노력한다면 모공각화증을 줄이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일반적 방법

  • 보습유지 : 건조한 피부는 모공각화증을 발생시키거나 악화시키게 됩니다. 건조한 계절에는 수시로 보습 제품을 발라주는 것이 좋으며 목욕이나 샤워 직후 바로 몸에 발라 수분을 유지 시켜 주는것이 좋습니다.
  • 부드러운 각질제거 : 모공각화증은 모공을 각질이 막아 발생하게 됩니다. 일주일에 강하지 않은 각질제거 용품으로 부드럽게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너무 과도하거나 강하게 각질제거를 할 경우 피부가 자극을 받아 증상악화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충분한 수분섭취 : 수분섭취는 건강 뿐만 아니라 피부에도 아주 중요한 요소입니다. 충분한 물울 섭취하지 않을 경우 피부가 건조해지며 과도한 각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의학적 방법

  • 스테로이드 크림 : 모공각화증 심해지며 염증이 발생할 경우 스테로이드 크림을 사용하여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반드시 피부과 의사와의 상담을 필요로 합니다.
  • 레이저 치료 : 모공각화증이 매우 심하거나 색소침착이 발생 했을 경우 레이저를 통해 제모, 모공수축, 색소 제거 등의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증상의 정도에 따라 치료 횟수는 달라지며 치료를 마쳤을 때 호전 정도가 좋아 만족감이 높은 편입니다.

 

 

4. 닭살피부에 스크럽 사용 여부

닭살 피부가 각질이라고 생각해서 바디스크럽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며 스크럽제의 경우에는 마찰 시 각질을 탈락시킬 수 있는 거친 알갱이들이 들어 있습니다. 스크럽의 알갱이들은 표피에 불필요한 물질들을 떨어트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지만 모공각화증이 심한 상태라면 스크럽제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크럽제의 과도한 사용은 막힌 모공을 뚫어주는 것이 아닌 알갱이로 인한 마찰로 인해서 염증이 추가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스크럽제를 사용하는 방법보다는 다른 방법으로 개선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굳은 살

굳은 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굳은 살 관련 영상  1. 굳은 살굳은 살은 두꺼워진 피부층입니다. 피부의 장기간 지속적인 마찰로 인하여 생겨난 두꺼운 피부층이며 톱질이나 철봉 등을하면

itv7.tistory.com

 

 

자외선

자외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외선에 관한 영상  1. 자외선자외선은 A ,B, C 이렇게 3가지 파장이 있습니다. C파장은 오존층에 흡수되어 차단되기 때문에 자상에 도달하지 못하게 됩니다.

itv7.tistory.com

 

 

눈가 리프팅

눈가 리프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눈가 리프팅 영상  1. 눈가 리프팅눈가 리프팅은 눈 주변의 섬세한 피부에 주목하여,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주름을 개선하는 시술입니다. 특히, 이 시

itv7.tistory.com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알레르기  (0) 2024.05.06
혈당 공복  (0) 2024.05.05
무지 외반증 예방  (2) 2024.05.01
굳은 살  (0) 2024.04.30
기침 생강차  (1) 2024.04.30